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9월 30일 오후 8시 2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캐릭터]
<크루세이더>
* 신규버프 : 성령의 메이스
- 습득하여 활성화 시 스킬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마스터레벨 : 20, Max 레벨 : 30
- 소모 SP 20
- 성령의메이스를 습득한 이후 지혜의 축복, 영광의 축복, 여명의 축복은 사용 불가 상태가 됩니다.
- 성령의메이스 착용시 모든 공격 스킬 캔슬 기능이 적용됩니다.
- 평타, 공참타, 낙봉추 변경
└평타가 고유한 모션의 3타 공격으로 변경됩니다.
└평타 중 다른 액티브 스킬을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공참타와 낙봉추가메이스를 통해 공격하는 연출로 변경됩니다.
- 승리의 창 변경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시 충전에 의해 일반 적 또는 슈퍼아머의 적을 슈퍼홀드하는 기능이 부여됩니다.
(승리의 창 TP는 이 기능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신념의 오라 변경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시 파티 스텟버프 오라를 대신하여 자신의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부여됩니다.
- 썬더해버 : 유피테르 변경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유피테르 사용시 유피테르가 즉시 장착됩니다.
└성령의메이스의 스킬 공격력 증가치에 기반하여 모든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추가 적용됩니다.
└성령의메이스가 지닌 크루세이더 스킬들의 특성 변경 사항은 유피테르 상태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아포칼립스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아포칼립스 사용시 즉시 피니시 단계가 발동됩니다.
-생츄어리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마법진의 생성 횟수가 줄어들며 홀리생츄어리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디바인퍼니쉬먼트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디바인퍼니쉬먼트 사용시 성스러운 힘 축적과 징벌 다단히트 공격을 거치지 않고 즉시 피니시 단계가 발동됩니다.
* 신규 액티브 스킬 : 합티즘
- 35Lv에 습득 가능한 신규 공격 스킬입니다.
- 마스터레벨 : 50 , Max 레벨 : 60
- 소모 SP 30
- 자신을 중심으로 빛 기둥을 낙하시킨 이후 주변의 적들을 끌어 당기는 피니시 공격을 가합니다.
* 신규 액티브 스킬 : 미러클 스플리터
- 60Lv에 습득 가능한 신규 공격 스킬입니다.
- 마스터레벨 :30 Max 레벨 : 40
- 소모 SP 60
- 성스러운 기운을 머금고 돌격해 적들을 밀어낸 후 크게 올려치는 피니시 공격을 가합니다.
* 신규 액티브 스킬 : 운명의 창
- 60Lv에 습득 가능한 신규 공격 스킬입니다.
- 마스터레벨 :30 Max 레벨 : 40
- 소모SP : 70
- 창공으로 창을 쏘아 올려 전방에 낙하시킵니다. 창을 쏘아 올릴 때 적을 밀어내는 판정을 지니며 낙하된 창은 강한 폭발을 일으켜 적을 띄웁니다.
* 크로스크래쉬
- 기존 2회 중첩되던 크로스 크래쉬의버프가 1회 부여되게끔 변경됩니다.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20%로 변경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107%
* 순백의 칼날
- 스킬의 하단 판정이 강화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44%
* 승리의 창
- 성령의메이스활성화시 충전에 의해 일반 적 또는 슈퍼아머의 적을 슈퍼홀드하는 기능이 부여됩니다.
(승리의 창 TP는 이 기능의 강화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52%
* 디플렉트 월
- 스킬시전시의 선 딜레이가 소폭 감소됩니다.
- 디플렉트 월이 전진하는 도중 적과 접촉했을 때 적을 다운시키지 않는 타격이 발생합니다.
- 시전시의 타격과 전진하는 도중의 타격은 중복하여 적을 타격하지 않습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102%
* 프레셔 월 (액티브)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신규패시브스킬 : 프레셔 월
- 기존의프레셔 월(액티브)이 삭제되고 디플렉트 월의 후행 패시브로 변경됩니다.
- 습득 레벨 30, 소모 SP 10
- 습득시 '배운 스킬창'에서 ON/OFF 를 통해 디플렉트 월 또는 프레셔 월을 선택적으로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프레셔 월은 디플렉트 월의 스킬 공격력에 기반한 일정 비율 공격력을 갖게 됩니다.
* 참회의 망치
- 시전시 슈퍼 아머가 부여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64%
* 플래시 글로브
- 발동시 방향키 앞을 입력하여 나타나는 위치를 변경시킬 수 있게 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변경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ㄴ 다단히트 1타의 공격력 : 263% 증가
ㄴ 폭발 공격력 : 25% 증가
* 플래시 스크랩 (액티브)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신규패시브스킬 : 플래시 스크랩
- 기존의 플래시 스크랩(액티브)이 삭제되고 플래시 글로브의 후행 패시브스킬로 변경됩니다.
- 습득 레벨 35, 소모 SP 10
- 습득시 배운 스킬창의 On/Off 기능을 통해 플래시 글로브 또는 플래시 스크랩을 선택적으로 발동시킬 수 있게 됩니다.
- 플래시 스크랩은 플래시 글로브의 스킬 공격력에 기반한 일정 비율 공격력을 갖게 됩니다.
* 정의의 심판
- 시전 속도가 상향 조정됩니다.
- 시전 범위가 상향 조정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70%
* 신념의 오라
- 성령의메이스활성화시 파티 버프 오라를 대신하여 자신의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부여됩니다.
성령의메이스 착용시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32%
* 아포칼립스
-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아포칼립스 사용시 즉시 피니시 단계가 발동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198%
* 홀리생츄어리
-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마법진의 생성 횟수가 줄어들며 홀리 생츄어리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스킬의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증가량 : 130%
* 썬더해머 : 유피테르
-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유피테르 사용시 유피테르가 즉시 장착됩니다.
- 성령의메이스평타 공격력에 기반하여 추가적으로 유피테르의 평타 공격력이 향상됩니다.
- 성령의메이스의 스킬 공격력 증가치에 기반하여 모든 스킬 공격력 증가율이 추가 적용됩니다.
- 캐릭터 90Lv 기준 스킬 공격력 추가 증가율 : 34%
* 디바인퍼니쉬먼트
- 성령의메이스 활성화 상태에서 디바인퍼니쉬먼트 사용시 성스러운 힘 축적과 징벌 다단히트 공격을 거치지 않고 즉시 피니시 단계가 발동됩니다.
- 스킬 공격력이 상향 조정됩니다.
ㄴ 징벌 다단히트 공격력 : 73%
ㄴ 피니시 공격력 : 160%
* 합티즘 강화
- 1Lv당 합티즘의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크로니클 아이템>
블러드뱁티즘
|
기존 |
변경 |
3 |
영혼의 희생 캐스트 속도 50% 증가 승리의 창 크기 20%, 경직시간 20% 증가 참회의 망치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15% 증가 |
합티즘피니시 크기 20% 증가 승리의 창 크기 20% 증가, 시전시간 30% 감소 참회의 망치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15% 증가 |
6 |
크로스 크래쉬 계시 스킬 공격력 5% 증가 디플렉트 월 쿨타임 40% 감소, 크기 30% 증가, 공격력 20% 증가 참회의 망치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10% 증가 |
크로스 크래쉬 계시 스킬 공격력 10% 증가 디플렉트 월 쿨타임 20% 감소, 크기 20% 증가, 공격력 20% 증가 참회의 망치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10% 증가 합티즘 공격력 30% 증가 |
9 |
승리의 창 쿨타임 20% 감소, 크기 30% 증가, 경직시간 30% 증가 프레셔 월 쿨타임 30% 감소, 공격력 20% 증가, 크기 30% 증가, 벽 이동속도 60% 증가 |
승리의 창 쿨타임 10% 감소, 크기 20% 증가, 메이스 장착시의 슈퍼홀드 시간 20% 증가, 공격력 30% 증가 합티즘쿨타임 30% 감소, 공격력 30% 증가. |
리빌먼트콘션
|
기존 |
변경 |
3 |
지혜의 축복 마법 무기 공격력 20% 증가, 지능 10% 증가 승리의 창 쿨타임 10% 감소, 크기 30% 증가 플래시 글로브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10% 증가, 구체 크기 10% 증가 |
정의의 심판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20% 증가. 디플렉트 월 쿨타임 10% 감소 |
6 |
승리의 창 지면 유지시간 60% 증가 플래시 글로브 쿨타임 20% 감소, 전진속도 100% 감소, 다단히트 간격 60% 감소, 구체 크기 20% 증가 정의의 심판 쿨타임 30% 감소, 다단히트 간격 50% 감소, 지속시간 30% 감소 |
성령의 메이스 스킬 공격력 증가량 20% 증가 미러클스플리터 공격력 30% 증가, 쿨타임 20% 감소 정의의 심판 시전속도 30% 증가, 공격력 30% 증가. |
9 |
빛의 복수 사용 후 직접공격시썬더볼트시전확률 100% 증가 정의의 심판 쿨타임 30% 감소, 다단히트 간격 50% 감소, 지속시간 30% 감소 플래시 스크랩 유지시간 삭제, 폭발 공격력 40% 증가, 쿨타임 30% 감소 |
운명의 창 쿨타임 30% 감소, 공격력 30% 증가 정의의 심판 공격범위 20% 증가, 공격력 20% 증가 미러클스플리터 공격력 20% 증가. |
<소울브링어>
* 달의 커튼
- 파티원암속 저항력 증가 및 몬스터저항력감소치가 상시 지속 효과로 변경됩니다.
- 저주를 거는 능력은 기존과 같이 액티브 효과로 유지됩니다.
- 습득 SP가 20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 사슬 해제
- 카잔 및 브레멘 공격력 증가율이 삭제됩니다.
- 습득 레벨 간격이 3으로 변경됩니다.
- 습득 SP가 50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 ON/OFF 기능이 삭제됩니다.
- 마법크리티컬 확률 증가 기능과 카잔, 그리고 강령술의 아군 유효 범위 확대 기능이 추가됩니다.
└10레벨(마스터레벨) 기준 수치
└마법크리티컬확률증가 : 15%
└범위확대 : 100%
* 카잔
- 장판 위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소울브링어 전직 시 패시브 오라 스킬로 변경되어 자신과 주변에 있는 플레이어의 힘과 지능을 올려줍니다.
* 몽롱한 눈의 브레멘
- 습득 SP가 25에서 10으로 변경됩니다.
- 장판 위에 있는 적에게 피해를 주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몽롱한 눈의 브레멘 강화에서 공격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잔영의 케이가
- 마스터 10, 맥시멈 20으로 변경됩니다.
- 귀영섬 추가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 평타 변환 마법 공격력 수치가 감소하고, 기본기 숙련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평타 변환 마법 공격력 수치가 전 레벨에서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크리티컬 공격력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10레벨 기준 20% 증가합니다.
└레벨 당 증가량은 2%입니다.
- 잔영의케이가 강화의 소모 TP가 레벨 당 1로 변경되고, 귀영섬 추가 데미지 공격력 증가량이 삭제됩니다.
* 만월 달빛 베기
- 흑염의 칼라로 인한 검은 불꽃 발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귀참
- 최대 충전 시 공격력 증가율이 20%로 변경됩니다.
* 귀참 드라이브
- 흑염의 칼라로 인한 검은 불꽃 발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귀신마다 다른 공격력이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기존 브레멘 공격력에 맞춰 수정됩니다.)
- 카잔 사용 시 힘/지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냉기의 사야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빙결 확률이 전 레벨에서 50%로 변경됩니다.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공격 판정에 암속성이 추가됩니다.
- 재설치 시, 기존의 사야가 사라지고 새로운 곳에 설치되도록 변경됩니다.
- 냉기의 사야 강화 효과가 변경됩니다.
└지속시간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레벨 당 빙결 레벨 1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레벨 당 타격 시간 간격이 7%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툼스톤
- 각 비석에 들어있는 타격 판정이 삭제되고 범위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초당 낙하 수가 12회에서 9회로 감소합니다.
-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역병의라사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재설치 시, 기존의 사야가 사라지고 새로운 곳에 설치되도록 변경됩니다.
- 소비 SP가 4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 귀영섬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흑염의 칼라
- 지속 시간이 무제한으로 변경됩니다.
- 쿨타임이 5초로 변경됩니다.
- 검은 불꽃의 방어 무시 속성이 삭제됩니다.
- 검은 불꽃의 공격력이 300% 증가합니다.
- 지속 중 칼라를 한번 더 시전하면 적에게 불꽃을 붙이는 기능이 OFF됩니다.
└이 상태에서는 칼라가 보라색으로 바뀝니다.
- 흑염검이 별도의 스킬로 분리됩니다.
- 흑염의 칼라 강화가 변경됩니다.
└칼라 공격력 1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칼라 지속시간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광폭의 블라슈
- 발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블라슈의 충격파 및 적 삼킬 때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죽인 적의 수에 비례하여 지능이 증가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블라슈가 귀신을 먹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따라서 장판 스킬 쿨타임 초기화 기능은 삭제됩니다.
- 스킬시전 시 소환한 귀신의 수에 따라 공격력이 증가하는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기본적으로는 3마리까지 효과를 받으며, 9레벨 시 4마리까지 효과를 받습니다.
- 3/6/9 효과가 변경됩니다.
└3레벨 – 블라슈 소환 시 지능 증가
└6레벨 - 늪에 지속 마법 공격력 추가
└9레벨 - 귀신 최대 제한 수 1 증가
* 결정의 사야
- 삭제되고귀참 : 나락 스킬로 변경됩니다.
* 툼스톤 트라이앵글
- 비석이 떨어질 때 충격파 연출이 추가됩니다.
└충격파는 최대 히트 수(1회)를 가집니다.
- 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팬텀 마스터리
- 카잔, 몽롱한 눈의 브레멘, 냉기의 사야, 역병의 라사, 블레이드 팬텀의 공격력 증가율이 삭제됩니다.
- 카잔, 결정의 사야, 지그 강림 지속시간 증가치가 삭제됩니다.
* 강령술
- 다음스킬에 대한 강령 기능이 삭제됩니다.
└카잔, 칼라
- 툴팁에오기입되어있는케이가 강령 기능이 삭제됩니다.
- 스킬 공격력 증가량이 소울브링어의 모든 스킬에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사야 강령 시 빙결 효과가 몬스터의 레벨 및 내성을 무시하고 빙결시키던 버그가 수정됩니다.
- 사야 및 라사 강령의 상태이상 레벨이 7 증가합니다.
- 강령술 사용 시 장판 위에 있는 귀신은 사라지지만 장판은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이경우 ,장판 위에는 귀신의 혼백이 남아 장판 효과를 유지합니다.
└만약강령술 사용 시 맵에 귀신의 혼백이 남아있는 장판이 있다면 해당 장판을 삭제합니다.
- 발동 시 귀신이 한꺼번에 강령하도록 변경됩니다.
└귀신 강령 순서를 알려주던 기존의 UI는 삭제됩니다.
- 쿨타임이 1초로 변경됩니다.
* 블레이드팬텀
- 한번 더 입력하면 바로 피니시가 나오도록 수정됩니다.
- 영역 베기 및 피니쉬의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지그 강림
- 기존지그를 소환, 소울브링어의 액션에 대응하여 추가 액션을 취하던 형태에서 설치형 공격 스킬로 변경됩니다.
* 귀백 해방
- 20레벨에 취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스킬입니다.
- 기존의툼스톤 사용 시 캐스팅 없이 달의 커튼을 즉시 발동시킬 수 있는 기능의 확장판입니다.
- 귀참, 달빛 베기, 귀검편, 툼스톤, 귀영섬, 귀참 : 광폭, 흑염검, 귀참 : 나락, 검귀강령 : 식 사용 도중 달의 커튼, 브레멘, 냉기의 사야, 역병의 라사, 툼스톤 트라이앵글, 블레이드 팬텀을 캐스팅 모션 없이 시전할 수 있습니다.
- 귀신이 나타나는 위치는 스킬에 따라 다릅니다. 툼스톤 같은 경우는 주위에, 귀참 : 광폭 같은 경우는 조금 앞에 나타납니다.
* 귀참 : 광폭
- 40레벨에 취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선행스킬로귀참 드라이브가 필요합니다.
- 귀신의 힘을 검에 담아 땅에 내려쳐 단타 피해를 줍니다.
* 흑염검
- 연출이 변경됩니다.
- 발동 시 슈퍼 아머가 추가됩니다.
* 귀참 : 나락
- 60레벨에 취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선행스킬로귀참 광폭 1레벨이 필요합니다.
- 귀신의 힘을 모아 땅을 가르고, 가른 땅에서 지그의 검을 연상케하는 칼날이 연속으로 튀어나와 적을 찌릅니다.
- 찔린 적은 저주에 걸리고, 잠시 동안 강제 경직됩니다.
* 검귀강령 : 식
- 80레벨에 취득할 수 있는 신규 패시브스킬입니다.
- 선행스킬로블레이드팬텀 1레벨이 필요합니다.
- 습득 시 블레이드팬텀이 강력한 검기를 방출하는 검귀강령 : 식 스킬로 변경됩니다.
<거너(공통)>
* 기본 사격 키 입력 방식 변경
- 거너 기본 사격 발사를 위한 키 입력 방식에 '선입력'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선입력 기능은 사격 발사중 추가 키 입력이 있을경우 다음 1회에 한해 발사를 보장하는 기능입니다.
<스핏파이어(공통)>
* 탄 계열
* 병기 숙련
- '머스켓 마스터리'와 '보우건 마스터리'가 통합되어 '병기 숙련'으로 변경됩니다.
* 강화탄
- '강화탄' 습득시 스핏파이어의 전직 스킬이 '컨버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마공 변환 스킬은 삭제됩니다.
* 오버 차지
- 신규 스킬 오버 차지가 추가됩니다.
-오버 차지는 기본 사격과 스킬에 속성과 추가 데미지를 부여하고 상태 이상 공격력을 올려주는 신규 스킬입니다.
*특성탄
-냉동탄이특성탄으로 변경됩니다.
- 특성탄은 '오버 차지'를 통해 선택한 탄약 속성과 조합되어 피격된 대상에게 상태이상과 속성저항/방어력 감소 효과를 유발하는 스킬로관통탄/폭발탄과 동시에 유지 불가능한 버프입니다.
* 관통탄
- 철갑탄이관통탄으로 변경됩니다.
- 관통탄은 시본 사격의 관통력, 사거리, 탄속을 증가 시키고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를 증폭 시키는 스킬로특성탄/폭발탄과 동시에 유지 불가능한 버프입니다.
* 폭발탄
- 작열탄이 폭발탄으로 변경됩니다.
- 폭발탄은 최초 착탄시 진행 방향으로 속성 폭발을 유발하여 폭발 범위내 대상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 폭발의 속성은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을 따르며 폭발의 공격력은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이 적용됩니다.
- 특성탄/관통탄과 동시에 유지 불가능한 버프입니다.
* 교차 사격
- 크로스 모어가 교차 사격으로 변경됩니다.
- 교차 사격은 고유 공격력에 더해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을 공격력으로 가지는 스킬입니다.
-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 버스터샷
- 구조가 변경되어 고유 공격력에 더해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을 공격력으로 가지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 네이팜탄
- 구조가 변경되어 충전 프로세스가 삭제되고 고유 공격력에 더해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을 공격력으로 가지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습니다.
* 피스톨카빈
- 플라잉 C4가 피스톨 카빈으로 변경됩니다.
- 피스톨 카빈은 시전자 전방으로 순간적으로 사격을 집중하여 탄환을 쏟아붓는스킬로 고유 공격력에 더해 '오버 차지'로 인한 사격 추가 데미지가 증폭된 값을 공격력으로 가지는 스킬입니다.
* 유탄 계열
* 유탄 공통
- 유탄의 장전 프로세스가 삭제되고 '최대 장전 개수'와 '장전 쿨타임'으로 이루어진 구조를 가지도록 변경됩니다.
- 착지쿨타임은 삭제됩니다.
* 유탄 마스터리
- 이중 투척 확률등의 기타 옵션이 삭제되고 류탄 계열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로 변경되며 남자에게도 지급됩니다.
* G-35L 섬광류탄
- 자체 공격력 비율이 감소하고 감전 공격력 비율이 증가합니다.
* G-61 중력류탄
- M-61마인이 G-61 중력류탄으로 변경됩니다.
- 중력류탄은 범위내의 대상을 한점으로끌어 모으는유틸성류탄입니다.
* 록 온 서포트
- 닐스나이핑이록 온 서포트로 변경됩니다.
- 록 온 서포트는 신호 류탄을 투척하여 범위내의 대상을 록 온 함으로서 지원 공격을 유도하는 스킬입니다.
* 류탄 강화
- 분리되어 있던 류탄 강화 TP 스킬이 류탄 강화로 통합되고 여자에게도 지급됩니다.
* 폭발물 계열
* M18 클레이모어
- 플래시 마인이 M18 클레이모어로 변경됩니다.
- M18 클레이모어는 전방 발사 형태의 지뢰로 범위내의 대상에게 기절 상태이상을 유발하며 밀어내는 스킬입니다.
* C4
- C4 원격 조작이 C4로 변경됩니다.
- C4는 기존 플라잉 C4와 유사하게 폭발물 원반을 전방으로 투척하여 범위내의 대상들에게 폭발물을 1개씩 부착하여 공격/이동속도를 감소 시키는 스킬입니다.
<스핏파이어(남)>
* 은탄
- 스핏파이어 추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매거진 드럼
- 신규 액티브 버프 '매거진 드럼'이 추가됩니다.
- 매거진 드럼은 지상 기본 사격의 공격력과 발사수를 증가 시킵니다.
* 듀얼플리커
- 기본 사격 추가 발사 기능이 사격 발사수를 소모하는 대신 100% 확률로 발사되게 변경됩니다.
- 기타 옵션이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으로 통합됩니다.
* 특수기동전대 '블랙 로즈'
- 짧은 시간 동안 지정된 위치에 화력을 집중하는 스킬로 변경됩니다.
* G-38ARG 반응류탄
- 80레벨 스킬로 변경되고 류탄 유지시간 제한이 삭제되며 퍼센트 공격력 방식에서 고정 공격력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 마지막 폭발이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시전시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데인저클로즈
- 75레벨 스킬로 변경되고 짧은 시간 동안 지정된 위치에 포격을 쏟아붓는 액티브 스킬로 변경됩니다.
- 포격의 속성이 '오버 차지'로 인한 속성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되며 시전시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강화탄
- 탄마스터리가강화탄으로 변경됩니다.
* 불렛버스터
- 스킬이 삭제됩니다.
<스핏파이어(여)>
* 니트로 모터
- 습득시 '공중 사격'이 즉시 시전 / 쿨타임 5초 / 지속 시간 무제한 스킬로 변경됩니다.
- 점프 1회당 사용 횟수가 7회로 증가하고 자세 회복 모터 소모량이 2에서 1로 감소합니다.
* 서보 니트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확장 탄창
- 스킬이 삭제됩니다.
* 병기 강화
- 공격시 '특수 감전'을 유발 시키는 패시브로 변경됩니다. 특수 감전은 대상이 받는 피해의 일정 비율 만큼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EMP 스톰
- '특수 감전'이 삭제되고 다단히트 전자기파가 추가됩니다. 전자기파는 주변 대상에게 직접 피해를 입힙니다.
* 증명의 열쇠
- '공중 사용시' 조건이 삭제됩니다.
* G-96 열압력류탄
- 시전시슈퍼아머가 추가됩니다.
* 디-데이
- 공격 형태가 범위내의 대상을 확정적으로 타격할 수 있도록 변경되고 시전시 무적 상태가 됩니다.
<소드마스터>
* 쾌속의 도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및 방어무시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8 → 25%)
- 발검술 캔슬 후 섬광 사용시 검기 1회 추가 사출 기능 추가
* 속성의소검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및 방어무시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8 → 23%)
- 마검 발현 쿨타임 감소량 증가 (26레벨 기준 : 55% → 70%)
- 레벨당마검발현쿨타임 감소량
레벨 |
감소량(%) |
1레벨 |
34 |
… |
… |
26레벨 |
70 |
27레벨 |
71 |
28레벨 |
73 |
29레벨 |
74 |
30레벨 |
76 |
31레벨 |
77 |
32레벨 |
79 |
33레벨 |
80 |
34레벨 |
82 |
35레벨 |
83 |
36레벨 |
85 |
37레벨 |
86 |
38레벨 |
87 |
39레벨 |
88 |
40레벨 |
89 |
* 견고의 대검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및 방어무시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8 → 27%)
- 반월 완충시 공격력 증가율 추가 (26레벨 기준 : 20%)
- 악즉참 충전시간 증가율 추가 (26레벨 기준 : 20%)
- 악즉참 피니쉬 공격력 증가율 추가 (26레벨 기준 : 50%)
* 파쇄의 둔기 마스터리
- 물리 공격력 및 방어무시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8 → 27%)
- 폭명기검 검 생성 및 폭발 범위 43% 감소 기능 추가
- 폭명기검 폭발 및 충격파 공격력 증가 기능이 폭명기검 공격력 증가 기능으로 변경 (26레벨 기준 : 27% → 33%)
- 비연참 충격파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27% → 33%)
- 환검 충격파 공격력 증가량 증가 (26레벨 기준 : 27% → 33%)
- 속성 저항 감소 유지시간 증가 (26레벨 기준 : 5초 → 8.5초)
- 속성 저항 감소량 증가 (26레벨 기준 : 11 → 15)
- 환검 공격횟수 1회 증가 기능 삭제
* 참격혼
- 참격혼 1중첩 당 스킬 공격력 증가량 증가 (15레벨 기준 : 5.6% → 6%)
* 태산압정
- 공격력 33% 증가
* 연환격
- 공격력 13% 증가
* 쾌속검
- 공격력 60% 증가
* 반격
- 공격력 66% 증가
* 승천
- 공격력 113% 증가
* 환검
- 공격횟수 1회 증가
- 공격력 77% 증가
* 비연참
- 공격력 73% 증가
* 반월
- 공격력 53% 증가
* 섬광
- 공격력 57% 증가
* 폭명기검
- 폭명기검 내려 찍기 타이밍에 공격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발생하는 현상 수정
- 폭발페이즈의 솟아오르는 검이 개별 어택박스에서 통합 어택박스로 변경
- 통합 어택박스로 변경됨에 따라 전체 공격력을 풀히트 기준으로 밸런싱 (공격력 17% 감소)
* 폭명기검 강화
- 솟아오르는 검의 수 증가 기능이 폭명기검 공격력 1레벨당 10% 증가로 변경
* 악즉참
- 베기 공격력 15% 증가
- 1단계 피니쉬 공격력 260% 증가
- 2단계 피니쉬 공격력 186% 증가
- 3단계 피니쉬 공격력 66% 증가
* 시공섬
- 공격력 61% 증가
* 용성락
- 공격력 13% 증가
* 참마검
- 공격력 30% 증가
* 고대의 맹약
- 물리 및 방어무시 물리 공격력 증가량 증가
- 6레벨 기준
- 소검 : 35.4% → 42.9%
- 도 : 35.4% → 42.9%
- 대검 : 28% → 40%
- 둔기 : 30.5% → 43.6%
* 마검방출
- 공격력 11% 증가
* 파검무
- 공격력 45% 증가
* 궁극의검
- 공격력 69% 증가
<크로니클 아이템>
마수의 지배자
|
기존 |
변경 |
6 |
속성의 소검 마스터리 마검발현쿨타임 감소율 20% 추가 증가 마검발현 공격력 40% 증가 폭명기검 솟아오르는 검의 개수 50% 증가, 쿨타임 15% 감소 |
마검발현 공격력 40% 증가 폭명기검 솟아오르는 검의 개수 50% 증가, 쿨타임 15% 감소 |
에이션트일루전
|
기존 |
변경 |
6 |
환검 공격횟수 2회 감소, 쿨타임 70% 감소, 충격파 공격력 10% 증가 폭명기검 솟아오르는 검 개수 8 증가, 무색 큐브 조각 감소량 1 증가, 검 생성 범위 10% 감소, 충격파 공격력 10% 증가 |
환검 공격횟수 2회 감소, 쿨타임 70% 감소, 충격파 공격력 10% 증가 폭명기검 솟아오르는 검 개수 8 증가, 무색 큐브 조각 감소량 1 증가, 충격파 공격력 10% 증가 |
9 |
환검 공격횟수 2회 증가, 쿨타임 50% 감소 폭명기검쿨타임 30% 감소, 검 생성 범위 30% 감소 |
환검 공격횟수 2회 증가, 쿨타임 50% 감소 폭명기검쿨타임 30% 감소 |
<메카닉(공통)>
* 아래의 독립 오브젝트 소환물에 대한 데미지 구조가 변경됩니다.
* 아이템의증가데미지/크리티컬 증가데미지/추가 데미지 적용
- 캐릭터스킬로 소환하는 몬스터 형태의 독립 오브젝트에 적용
<메카닉(남)>
* RX-78 랜드러너
- 공격력 22% 증가.
* Ez-8 카운트다운
- 공격력 5% 증가.
* 로봇 전폭
- 쿨타임이 변경 되었습니다.
└2.5초 → 1초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로봇 전폭 강화 스킬이 삭제 되었습니다.
- 폭발데미지 변화율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스터시 125%
- 타겟팅 마크 이동 속도가 2배 증가하였습니다.
* G-1 코로나
- 공격력 28% 증가.
* 카모플라쥬
- 위장여부와 상관없이 방어력, 회피율, 데미지 감소 옵션인 시전시간동안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 시 지속시간이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무색큐브조각 소모가 삭제되었습니다.
* Ex-s바이퍼
- 공격력 30% 감소.
* 공중 전폭 메카 : 템페스터
- 소환시슈퍼아머 상태로 소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템페스터 강화 스킬에서슈퍼아머 옵션은 삭제되었습니다.
* 스패로우팩토리
- 공격력 23% 증가.
* 게이볼그 펀치
- 공격력 38% 증가.
- 스킬시전시게이트가 즉시 열리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게이트에서 펀치가 나오는 시간이 0.6초 감소되었습니다.
* HS-1 친구들
- 캐스팅 시간 감소율 옵션이 메카닉의 캐스팅속도 증가 옵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TX-80 디멘션 러너
- 로봇 전폭 적용 여부를 ON/OFF 기능으로 조절할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러너 소환 후 일어나기까지의 시간이 50% 감소되었습니다.
* 헬마치
- 로봇 크기가 20% 증가하였습니다.
- 총 연출 시간이 8.5초로 조정되었습니다.
- 로봇 크기 증가 및 연출시간 재조정에 따라 데미지가재밸런싱 되었습니다.
* 아크리액터
- 신규 스킬 추가
- 10레벨 마스터
- 35레벨 패시브
- SP 25 소모
- 습득시 스킬 공격력이 증가 합니다.
- 마스터시 25% 증가.
* Rx-60 매혹의 러너
- 신규 스킬 추가
- 30레벨 액티브
- 50레벨 마스터
- SP 30 소모
- 일정거리 앞으로 나아가 적을 유혹하는 러너 입니다.
- 일정시간동안 적을 유혹 하여 자신에게 끌어들입니다.
- 충전하여 설치하면 일정시간동안 로봇 전폭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Hold & GO
- 신규 스킬 추가
- 30레벨 액티브
- 1레벨 마스터
- SP 20 소모
- 스킬키를 눌러 로봇의 공격여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각성기와 일부 스킬들은Hold&Go 에 적용받지 않습니다.
* Solar Module System
- 신규 스킬 추가
- 45레벨 패시브
- 1레벨 마스터
- SP 10 소모
- 해당 스킬 습득시 스패로우팩토리가 단발기 스킬로 변경됩니다.
<메카닉(여)>
* RX-78 랜드러너
- 공격력 12% 증가.
* Ez-8 카운트다운
- 공격력 21% 증가.
* 로봇 전폭
- 쿨타임이 변경 되었습니다.
└5초 → 3.5초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로봇 전폭 강화 스킬이 삭제 되었습니다.
- 폭발데미지 변화율 옵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마스터시 125%
- 타겟팅 마크 이동 속도가 2배 증가하였습니다.
* Ex-s 바이퍼
- 공격력 30% 감소.
* 공중 전폭 메카 : 템페스터
- 소환시슈퍼아머 상태로 소환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공격력 25% 증가.
* 카모플라쥬
- 위장여부와 상관없이 방어력, 회피율, 데미지 감소 옵션인 시전시간동안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 시 지속시간이 3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무색큐브조각 소모가 삭제되었습니다.
* 스패로우팩토리
- 공격력 25% 증가.
* G-0 배틀로이드
- 공격력 4% 증가.
* Ez-10 카운터 어택
- 공격력 8% 증가.
* Ex-s 바이퍼 Zero
- 공격력 19% 감소.
* 프리스비
- G와 상관 없이 독립된 객체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킬로 재조정 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스킬 공격력과 유지시간이 재조정 되었습니다.
- 마스터 레벨 및 최대 습득 레벨이 30/50 →30/40으로 변경.
* 볼트 MX
- 공격력 24% 감소.
- 피니쉬 폭발 전 파츠가 분리되지 않고, 착지 후 바로 돌격하도록 연출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 레벨 및 최대 습득 레벨이 30/50 →30/40으로 변경.
* 트랜스포메이션
- 스킬 공격력을 증가 시켜주는 기능 추가.
- 기존의명속성 변환 기능은 유지하고, G 를 제외한 스킬들의 공격력을 증가.
- 마스터 레벨 10으로 변경.
- SP 20 소모로 변경.
- 레벨 구간 3으로 변경.
* G 익스텐션
-스킬 공격력 증가비율 증가.
-마스터 시24% → 33%
* 리미트 오버!!
- 마스터 레벨 및 최대 습득 레벨이 30/50 →30/40으로 변경.
* G오퍼레이터
- 스킬쿨타임 감소 기능 추가.
- 마스터 시 13%
- 마스터 레벨 및 최대 습득 레벨이 10/20 →30/40으로 변경.
* Hold & GO
- 신규 스킬 추가
- 30레벨 액티브
- 1레벨 마스터
- SP 20 소모
- 스킬키를 눌러 로봇의 공격여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각성기와 일부 스킬 들은Hold&Go 에 적용 받지 않습니다.
* Solar Module System
- 신규 스킬 추가
- 45레벨 패시브
- 1레벨 마스터
- SP 10 소모
- 해당 스킬 습득시 스패로우팩토리가 단발기 스킬로 변경됩니다.
* G 마그네틱
- 신규 스킬 추가
- 35레벨 액티브
- 50레벨 마스터
- SP 25 소모
- 코로나를 소환해 마그네틱 탄환을 발사 합니다.
- 맞은 적은 특정위치로 모여지며 일정시간 동안 홀딩 됩니다.
<크로니클 아이템>
토이어소니스트
|
기존 |
변경 |
6 |
RX-78 랜드러너 공격력 30% 증가, 폭발 크기 20% 증가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20% 증가, 폭발 크기 10% 증가 로봇전폭 쿨타임 1초 감소, 전폭 시 폭발 데미지증가량 5% 추가 증가 |
RX-78 랜드러너 공격력 30% 증가, 폭발 크기 20% 증가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20% 증가, 폭발 크기 10% 증가 로봇전폭 전폭 시 폭발 데미지증가량 15% 추가 증가 |
딥임베드
|
기존 |
변경 |
3 |
RX-78 랜드러너 공격력 20% 증가 로봇전폭 쿨타임 1.3초 감소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20% 증가. |
RX-78 랜드러너 공격력 20% 증가 로봇전폭 전폭 시 폭발 데미지증가량 5% 추가 증가 Ez-8 카운트다운 공격력 20% 증가. |
<사령술사>
* 암흑의 의식
- 힘 감소율 16% → 18% 로 증가
[던전]
캐릭터 상향에 따라 던전 내 몬스터 hp가 조정됩니다.
<일반루크>
일반루크몬스터가 아래와 같이 수정됩니다.
* 콰트로마누스MK-2
- 콰트로마누스 Mark-II가 충전할 때 충전기를 수호하는 APC가 출현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콰트로마누스Mark-II가 충전 성공 후 간헐적으로 다음 패턴이 진행되지 않는 버그가 수정됩니다.
* 비통의부폰
- 부폰맵에 출현하는 드론의 스캔영역이 증가합니다. 동시에 테슬라코일 공격을 회피하는 영역도 증가합니다.
* 파탄의하부브
- 하부브맵의 냉각기가 갑자기 사라지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하부브맵의슬라임이 캐릭터를 삼킬 때 데미지를 입지 않고 씹을 때만 화상 데미지를 입도록 수정됩니다.
* 양산형베키
- 베키 광폭화 (점프) 시, 공중에서 타격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빛의 우상 호루스
- 호루스 광폭화 시, 타격을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어둠의 우상 아누비스
-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적게 오르도록 수정됩니다.
- 상승한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빨리 감소하도록 수정됩니다.
* 악몽의네르베
- 어둠의 공간 패턴 시, 어둠의 번개 공격이 중지되도록 수정됩니다.
- 어둠의 구슬 패턴 시, 어둠의 구슬을 캐스팅 시간내에 파괴하면 네르베가딜타임을 갖도록 수정됩니다.
- 상승한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빨리 감소하도록 수정됩니다.
* 하이퍼 스피드 자켈리네
- 1페이즈에서 다단히트로도 2페이즈로 넘어갈 수 있도록 수정됩니다.
- 2페이즈 패턴의 공격력이 전반적으로 하향되었습니다.
- 2페이즈의 광폭화 수치 상승 시간이 기존보다 느려집니다.
* 아이언비스트
- 내려찍기 패턴의 마법진 주변의 폭발이 삭제 되고, 데미지가 하향됩니다.
- 상승한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빨리 감소하도록 수정됩니다.
* 더세븐미스트랄
- 유저정신지배시, 데미지 및 피격 데미지가 상승합니다.
* 정화의스네이더
- 피격 시 순간이동 패턴의 쿨타임이 증가하였습니다.
* 탄식의램퍼드
- 램퍼드가 소환하는 소환 로봇의 높이가 소폭 낮아집니다.
- 램퍼드가 소환하는 소환 로봇의 전기장에 캐릭터가 경직이 걸리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달빛을걷는자 야신
- 새로운 스킬이 추가되며, 스킬 추가에 따른 AI가 변경됩니다.
* 오염의카리나
- 오물슬라임 폭발 후, 오물 슬라임이 기절하는 시간이 증가하였습니다.
* 증오의 베일
- 캐릭터를 잡는 패턴에서 캐릭터가 잡히면, 다른 캐릭터의 발 밑에 촉수가 생성됩니다.
- 베일을홀딩하게되면, 모든 캐릭터의 발 밑에 촉수가 생성되며, 베일이 타격당 1% HP를 회복합니다.
- 캐릭터를 잡는 패턴 후 베일이 잡기에 성공하면 타격당 1%의 HP를 회복하도록 수정됩니다.
* 건설자루크
- 어둠의루크 패턴 중 캐릭터를 가두는 방어막이 도트데미지를 주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광폭화 패턴이 스턱이 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상승한 광폭화 수치가 기존보다 빨리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버그수정]
* 메카닉(남) - Code N : 오라클 착용 후 메카드롭TP 6 습득한 상태로메카드롭 사용시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메카닉(여) - 리미트 오버 사용 시, G-2 롤링썬더 하나가 충전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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