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로스트아크 ::/정보 및 팁

[로스트아크] 로아온 내용 정리

by 목두_ 2022. 12. 18.
728x90
반응형

* 특별한 손님 : 강선이형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소리질러ㅓㅓㅓㅓㅓㅓㅓ

건강회복이 많이 되었다.

기원의 섬 부활 의식 ㅋㅋㅋㅋㅋㅋㅋ

모든 유저에게 감사하다.

시나리오는 지속적으로 지필 중 내년(2023년) 1부 최종장 마지막 장식예정

로스트아크 IP를 이용해서 다른 일들을 만들어 나갈 생각이다.

제인숙(3대장)에 대한 칭찬과 힘을 실어줌.

중요 - 볼라르섬마 획득 완료.

* 2022년 업데이트 리뷰

- 신규 클래스 ( 도화가 / 기상술사 )

> 많은 사랑을 받아서 감사하다

- 스토리 추가 ( 엘가시아 )

> 로스트아크의 어원

> 좋은 평가에 뿌듯

> 좋은 BGM

- 스토리 추가 ( 플레체 )

> 아만의 과거 이야기

> 세이크리아 이야기

> 수많은 떡밥 ( 해소 되지 않은 많은양에 떡밥 ) -> 앞으로 메인스토리를 통해 해소

- 카양겔 / 일리아칸

> 피로도와 유격에 대한 많은 부분에 해소 노력

> 히든 에스더를 통한 퀄리티 상승

> 보상 / 목적의식 / 동기 미흡함 내부적인 반성 이런 부분에 대한 개선

-> 공략 이행률 88.6% (70/79)

* 2022년 주요 이슈

- 밸런스 패치 과제

> 사멸세트 개선, 보정 밸런스 개선, 밸런스 패치 주기 단축

노후한 클래스 개선, 테스트서버 운영

- 사멸세트

> 가시성 개선

> 몬스터 패턴 수정

> 범용 세트 추가 ( 구원 )

> 사전 효과 완화 / 효과 개선

- 보정 밸런스 개선

> 문제가 있었던 부분 개선

> 보석 / 트포 등

- 밸런스 패치 주기 단축

> 2022년 4월

> 2022년 8월

> 2023년 1월 예정

4개월 ~ 5개월 정도 기간 ( 보다 더 걸릴 수 있다 )

- 노후한 클래스 개선

> 근본적인 개선 시작한 상태

> 아직 많이 남았다

> 일부 클래스 집중 방향

> 모든 클래스 개선은 어렵다

- 테스트 서버 운영

1. 밸패 적용

2. 테섭 종료

3. a/s 패치 및 개선

4. 라이브 적용

-> 변경

1. 밸패 적용

2. a/s 패치

3. 테섭 유지 추가 밸패 적용

4. a/s 패치 라이브 적용 ( 테섭 종료 x )

- 골드 가치의 하락

> 골드 생산이 골드 소비가 상당히 크다

> 발탄 / 비아만 35.1% -> 조정 예정

> 새로운 골드 소모처 추가 ( 새로운 성장요소에 대한 추가 )

- 다계정 현황

> 6.8% 복수 계정 이용자

> 생산 골드 전체에 2.57%

> 생각보다 적은 생산량 ( 발탄 / 비아 조정으로 인한 더 감소 할 듯 )

- 성장 지원 효과

> 1415 -> 1460 확대

> 장비 제작 재료 보상 상승

> 초보 모험가 카드 세트 추가

> 페온 조정 ( 1~2T 모두 제거 , 3T 유물 구간 조정 )

- 성장 동력

> 새로운 성장 요소 추가

> 계승에 대한 새로운 방식 고민 중

> 에스더 스킬 새로운 부분

> 보상들에 대한 공격적으로 개선

* 2023년 업데이트 계획

1. 슬레이어 ( 여버서커 )

> 1월 18일 업데이트

2. 신규 클래스 ( 소울이터 / 암살자 )

> 낫 무기

> 적의 영혼 착취

> 악마의 힘 능숙하게 사용

3. 신규 클래스 ( 인파이터 젠더락 )

4. 볼다이크 ( 신규대륙 )

> 메인스토리에서 후반스토리 진행

> 엔드컨텐츠 등장 ( 어비스 던전 / 혼돈의 상아탑 )

> 신규 파밍 ( 연금술 )

- 연성 시스템

- 방어구에 효과 부여 ( 완성된 엘릭서 사용 )

- 엘릭서 옵션 관련 생성 선택은 유저 몫?

> 전용 배틀 아이템

> 메인스토리 ( 운명의 빛)

- 로스트아크의 행방

5. 쿠르잔 ( 신규대륙 )

> 최후의 전쟁

> 시네마틱 던전 등장

> 최후의 후반 스토리

6. 시련 / 헬 난이도

> 아브렐슈드 헬 2관문 ( 5,6 관문만 떼어 와서 제작 )

> 하누마탄 시련

7. 신규 가디언 ( 가르가디스 )

> 신규 토벌 맵 ( 답답한 이동 x )

> 볼다이크와 같이 업데이트

8. 신규 가디언 ( 베스칼 )

> 박쥐 형태

9. 군단장 '카멘'

> 4관문

> 난이도 절망적일 것

> 에스더 총 출동

> 카멘의 실체

> 마지막 관문 같은 경우 운영방식을 다르게 가져갈 예정 ( 숙제화 되었을 때 피곤함 해소 )

10. 카제로스 레이드

> 새로운 형식의 레이드

> 엔드 컨텐츠

> 숙제들이 대전쟁을 위한 과정이 될 수 있다

11. 그래픽 개선

> 빛의 효과 개선

> 질감 표현 개선

> 카멘 레이드 이후 컨텐츠 부터 적용

12. MVP 추가 개선

> 서포터 공격 지원 부분 추가

13. 편의성 개선

* 더보기 편의성 개선

- 레이드 종료 이후에도 더보기 가능하도록 개선

* 카드 도감 UX 개선

* 팔찌 효과 등급에 대한 색 표시

* 캐릭터 재료 저장소 추가

* 창고 일괄 이동

* 정기선 개선 ( 승선 시간 / 이동 시간 감소 )

14. 전설 아바타 시즌3

> ' 영원 '

> 현재 제작 중

15. 신규 아바타 슬롯

> 이동 효과

16. 호감도 애정

> 니나브 / 실리안 추가

> 2023년 3월 예정

17. 신규 컨텐츠 ( 기억의 오르골 2nd )

> 6가지 새로운 이야기

18. 악보 시스템

19. 영지 추가 업데이트

> 무드 변경

> 방명록 추가

> 설치물 추가

> 트로피 추가

> 드레스 의복 추가

> 편의성 개선

20. 신규 섬 ( 태초의 섬 )

> PvP

> 배틀로얄..?

> 스페셜 모험섬

21. 환영의 격전지 누크만

> AOS 모드

> 4:4 팀대전

> 전용 스킬 사용 ( 4개 )

> 모든 클래스 선택 가능

22. 심연의 루프

23. 3차 각성

> 특정 조건 완료 시 발동

> 던전당 1회 사용 가능 필살기

* 2022년 이벤트

- 프레이야 아일랜드 ( 크리스마스 버전 )

- 토토의 꽁꽁 얼음성 ( 미니게임 )

- 하이퍼 익스페리스 ++

> 1490 템 레벨 성장

> 익스프레스 전용 각인 4개 까지 사용가능

- 아크 패스 ( 모코코 유치원 )

* 로드맵

12월

- 프레이야 아일랜드

- 초심자 케어

- 하이퍼 익스프레스

- 편의성 개선

- 아크 패스

- 이동 효과 아바타

1월

- 신규 클래스 ( 슬레이어 )

- 클래스 개선 및 밸패

- MVP 개선

2월

- 볼다이크

- 볼다이크 전조 퀘

- 어비스 던전 (* 혼돈의 상아탑 )

- 연성 시스템

- 가르가디스

3월

- 태초의 섬

- 호감도 애정

- 영지 추가 업데이트

- 아브렐슈드 : 헬

2부 Q n A 핵심 내용

카멘 레이드 날짜 공개하지 않은 이유

> 일정때문에 퀄리티 타협을 하게되고 이로인해서 원하는 부분이 사라지고

하려던 부분을 못하고 등등 여러 이슈가 있다.

이부분 상당히 동의함

유저 입장에선 새로운 컨텐츠 중요 컨텐츠 일정이 박혀서 공개되면 좋긴한데

해당 컨텐츠 업데이트 됐는데 퀄리티 개똥이면 안하느니 못하는거 같음

고로 공개된 일정은 2023년 안에는 업데이트 될 것

심판의 서 드랍

> 개선 계획 있습니다.

> 하위 단계 아이템을 재료로 상위 재료로 변환하는 방식

카오스 게이트 잠수

> 우선순위가 낮았지만 우선순위를 높혔다.

> 잠수에 대한 대응 할 것 ( 이동 포탈 삭제 )

모험의 섬 잠수

>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보상 못받도록 변경 될 듯

숙제에 대한 피로도

> 상위 컨텐츠가 쌓여감으로서 어느 정도 개선에 대해서 고민중이다

> 일일 숙제 ( 카던 / 가토 ) 이런 부분은 게임 플레이적으로 줄일 수 없다

슈샤이어 체형 개선

> 2023년 여름내에 적용

> 여름 아바타 나오기

클라우디아 헤어 출시?

> 여자 / 남자 헤어 2종씩 추가

> 두둥 등장

건슬링어 무기좀...내려놔...

> 컷신에서 총기좀 내려놔줘 제발 ㅋㅋㅋㅋㅋㅋ

> 시스템적으로 간단한 문제가 아니다 ( 슈샤 체형이랑 비슷한건가 ? )

> 내년 중에 해결 될 거 같다

원정대 6회 제한

> 추가적인 제한 풀이에 대한 확정된 부분은 없다

> 내부적으로 지속적으로 논의 중이다

> 결정이나 무언가 내용이 나오면 공지하겠다

명파 주머니 10개씩 까지는 부분

> 곧 수정 예정 한번에 원하는 만큼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

선박 스킨 내줘 벅벅 ( 동의요 )

> 어차피 에르미다 쓸거잖아요 ( 아닌데...)

> 선박 외형과 성능을 분리 R&D 중

외형 변경권 기간제 건의

> 하루 24시간 & 무제한 교체 가능

> 기존 보유권에도 적용 예정

> 빠르게 적용 하겠습니다

홀리쉐엣 소리질러ㅓㅓㅓㅓㅓㅓㅓㅓㅓ

G키 연타 홀딩으로 변경 좀 해주세요

> 바꿔야 될 거 같습니다

> 대화 스킵 가능 ( 단, 1회 클리어 이후 )

* 보상 *

반응형
설렘이가득한로아의겨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