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로스트아크 ::/정보 및 팁

[로스트아크] 10월 10일 라이브 요약

by 목두_ 2023. 10. 10.
728x90
반응형

로스트아크 10월 10일 라이브 진행

라이브 요약 들어가겠습니다

[ 1부 금강선 ]

< 카멘 더 퍼스트 대리? >

이벤트 시작전에 예상은 했었다 하지만 그 예상한 부분보다 더 많은 대리가 발생하였다

그동안 쌓였던 회사의 업보다 이부분에 있어서 공감한다

회사 내부에서 수사권한이나 이런부분이 없어 사실상 조사하고 처벌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이 있다

제보가 오더라도 이런 부분들 때문에 처리하기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 추후에 내부적으로 솔루션을 거쳐 대리 관련해서 대응을 할 것이다

그리고 하지 말라는건 하지 마십시오 걸리면 정말 끝입니다

< 왜 ? 탑텐 취합을 하지 않았는가 >

판단이 잘못일 수 있다

잘못된 부분은 겸허하게 받아 들이고 깔끔하게 끝내고 정리하는게 맞다고 판단하여 진행하였다

해당 방침을 관철 할 것이다 결정에 대한 번복은 없다

< 카멘 난이도 이야기 >

처음 부터 유저들에게 현재 난이도로 유지할 생각은 없었다

계속 어렵게 내겠다고 이야기를 했는데 금방 숙제화가 된다면 이전과 같은 말들이 나올 것이다 ( 이제 뭐함 ? )

퍼클 탑텐이 나오면 난이도 너프를 이야기 하려고 했다 ( 로사단이 본인들 생각보다 빠르게 클리어 되었다 )

이후에 더 퍼스트 난이도를 따로 빼서 운영할 계획이였다

< 지표 상황 >

21개 공격대 -> 중복 제외 18개 공격대

[ 2부 3명 수석팀장과 진행 ]

퍼클 이벤트 소감

상복팀장 :

설정과 던전을 제작하는 입장에서 그동안 쌓았던 부분을 유저에게 제공할 수 있어서 기뻣다

사실상 도전이 어려웠을텐데 끝까지 도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학팀장 :

레이드 출시할 때 대게는 몬스터들을 응원했지만 3관문에서 유저들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보고

진심으로 유저분들을 응원 했던거 같다

퍼클 공지를 보고 환호를 했다 ( 우 - 와 )

퍼클 이벤트 보면서 금손에 활약을 보면서 놀랐고 꺽이지 않는 마음을 보고 감동을 받았다

로스트아크에 추억을 하나 남길수 있어서 고맙습니다.

병탁팀장:

경기보듯이 지켜보았다

내부적으로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런 부분에 있어서 참여해주신 유저들에게 있어서

감사합니다.

< 카멘 난이도 추가 이야기 >

하드 난이도 2관문 너프

>> 의도 했던것 보다 어렵게 출시 됨

>> 시간내에 빡빡하게 딜을 해야했던 부분에 있어서 조절 예정

>> 보스의 모션 재생 속도 조절 예정

하드 난이도 3관문 너프

>> 공격력 / 체력 부분에 있어서 너프 진행 예정

>> 격돌 Good 판정을 높혀 실패 덜 하도록 조절 예정

>> 어둠 게이지 충전되는 부분에 있어서 너프 예정

>> 알비온 패턴 조절

하드 난이도 4관문

>> 큰 난이도 너프는 지양

>> 수치적인 조절 예정

>> 정비소 배치

>> 무력화 난이도 8인 -> 6인으로 조절 예정

더 퍼스트 난이도 ( 너프전 하드 난이도 )

>> 3, 4관문 현재 난이도 유지

>> 1회 클리어 보상 존재

[ 50,000 골드 / 전설 칭호 / 카멘 군마(흑색) ]

>> 일정 기간만 이용할 수 있다

특별 수련 격돌 연습 추가 ( 하드 난이도 기준 )

< 명예의 파편 최대치 >

최대치 조절 예정

부활의 깃털 또한 패치 진행 예정

▲ 10월 11일 업데이트

< 밸런스 >

이번 카멘 레이드를 통해서 클래스 간에 유틸적인 부분을 확인하였다

그동안 dps 수치적으로만 밸런스 진행했던 부분에 있어서 잘못이였던거 같다

클래스 적으로 밸런스 진행 예정이다

▲ 10월 13일 금요일 테스트 서버 오픈

▲ 10월 18일 수요일 업데이트

< 초월 시스템 >

정령 횟수 변경은 기존 +1회 변경 예정

▲ 10월 11일 업데이트

확률에 대한 편차가 크기 때문에 초월식 장기백 시스템

일정 횟수 재시도 시 버프를 주는 형식

( 정령 횟수 변경 추가 / 왜곡된 석판 수 줄어듬 )

▲ 추후 업데이트 공지에 자세히 안내 예정

< 신규 아바타 : 할로윈 아바타 인듯 ? >

▲ 10월 11일 업데이트

< 카멘 레이드 후일담 >

짧고 굵다

카멘 정체를 후일담에서 못 알아차리면 어쩔수 없다

▲ 10월 25일 업데이트

< 배틀 아이템 저장소 / 카오스 게이트 개선 / 기억의 오르골 >

▲ 10월 25일 업데이트

< 5주년 이벤트 >

스토리랑 맞춰서 같은 결을 하는 부분은 겨울 이벤트 부터 적용

이번 5주년 이벤트는 숙제 형식이 아니라 수평적인 놀이형식으로 개발

보상 같은 경우 최선을 다해 최대한 맛있게 준비 하겠다

▲ 11월 초 업데이트

< 솔로잉 관련 >

여러 각도로 R&D 중 기믹에 배움을 주는 방향성

파티 플레이를 원할하게 하기 위한 용도

어느 정도 완료가 되면 공개 예정

이전에 말했듯이 엔드 콘텐츠에는 미적용

솔로잉 서포터 케어

타겟팅 관련 내용 * AI

< 사멸 >

새로운 세트는 여러 개 R&D 중이였던 상태

여러므로 고민중인 상태

백 헤드를 없애지는 않음 세트 효과에 대한 조절은 필요

좋은 결론이 나왔으면 좋겠다

< 카제로스 레이드 >

스케일 자체가 크다

악마 군단과 아크라시아 군단의 전쟁

군단장 총 출동

혼돈의 가디언 총 출동

게임에 방식에 대한 변경

인원은 8인으로 시작 인원 증가에 대해서는 고민중

자세한 내용은 겨울때 이야기

< 3차 각성 >

워낙에 큰작업이라 차근차근 작업중

각성기만 주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시스템이 추가

< 보상 !! >

  • 카멘 이모티콘 / 카멘 더 퍼스트 이모티콘 / 로사단 이모티콘

위대한도전과승리

▲ 10월 11일 업데이트 이후 부터 사용가능 쿠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