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퍼스트섭][DNF] 9월 20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1

by 목두_ 2016. 9.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9월 20일 오후 9시 5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한시적으로, 클론 캐릭터 생성을 통해 퍼스트 서버로 접속 할 수 없습니다.

 

 

전체적인 밸런스 패치 방향에 대한 알림

지난 7 6일 개발자 노트를 통해 말씀드린대로하향을 최소화 하면서 기존의 강캐와약캐의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상향 평준화 패치와 그에 따른 던전 난이도 상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금일 퍼스트서버에 적용되는 밸런스 패치를 통해 거의 모든 전직에 대하여 큰 폭의 상향이 이루어지며, 캐릭터 밸런스를 맞추기 힘들게 만들었던 기존의 구조적인 문제점들도 같이 개선 됩니다.

(독립 오브젝트의 증/추뎀 미적용, 스킬 간 큰 성능 편차로 인한 기형적인 구조와 성장 한계, 전직별 버프스위칭의 큰 차이, 전직별 스킬 공격력의 큰 차이, 가죽 방어구 마스터리 효과, 불필요하게 스킬 구조를 복잡하고 어렵게 만드는 요소 등)

 

강캐와 약캐의 성능 차이를 해소하고 기존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다 보니 캐릭터 밸런스의 인플레이션 수준이 상당하여 공지를 보시면 놀라실 수도 있겠지만,

캐릭터 밸런스가 인플레이션 되는 만큼 몬스터의 HP가 증가하고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감소되는 등의 조절이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어서, 현 실서버의 체감 난이도와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캐릭터의 공격력이 평균적으로 30% 증가된다고 가정하면, 몬스터의 HP도 그에 맞춰 30% 증가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다만, 강캐로 분류되던 전직들은 기존보다 체감 난이도가 조금 빡빡하게 느껴질 수 있고, 반면에 약캐로 분류되던 전직들은 기존보다 쉽고 빠른 플레이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캐릭터 밸런스 인플레이션에 따른 던전 난이도 상향은 다음 퍼스트서버에 적용될 예정이며,

또한 이번 밸런스 조절에서 제외된 소울브링어, 크루세이더, 스핏파이어(/), 메카닉(/), 소드마스터 또한 다음 퍼스트서버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독립 오브젝트 데미지 구조 개선>

* 아래의 독립 오브젝트 소환물에 대한 데미지 구조가 변경됩니다.

* 아이템의 증가데미지/크리티컬 증가데미지/추가 데미지 적용

- 캐릭터 스킬로 소환하는 몬스터 형태의 독립 오브젝트에 적용

- , 메카닉 ()/() 캐릭터가 소환하는 소환물은 9 30(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예정

* 오오라 형태의 아이템/스킬의 효과가 소환 몬스터에 이중적용되는 부분 1중첩 되도록 수정

- 스탯 증가오라 아이템 / 아포칼립스, 카잔 스킬 등

 

* 나머지 각 직업 내용은 http://df.nexon.com/df/testinfo/notice?t=1474384137&mode=view&no=389276 요기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