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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스트섭][DNF] 9월 20일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 안내 2

by 목두_ 2016. 9.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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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퍼섭지기입니다.

 

9월 20일 오후 9시 50분 부터 퍼스트서버가 오픈됩니다.

 

오픈 후 원활한 테스트를 위하여 일반오픈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금일 적용되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한시적으로, 클론 캐릭터 생성을 통해 퍼스트 서버로 접속 할 수 없습니다.

 

[시스템]

* 수련의 방에서 : 거대 누골소환 시, 기본적으로는 카운터가 발생하지 않는 상태로 소환되도록 변경됩니다.

* 수련의 방에 등장하는 모든 몬스터의 최대 HP가 상향됩니다.

* 고대던전에서 지원병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항마력 시스템]

* 모든 장비 아이템에 항마력이 적용됩니다. (칭호 제외)

* 장비의 레벨, 레어리티에 따라 항마력 수치가 적용됩니다.

* 강화/증폭/제련 시 항마력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 강화/증폭을 통해 얻는 항마력은 동일합니다.

* 무기 장비에 강화와 제련을 같이 하였을 경우, 항마력 적용 수치를 비교하여 가장 높은 항마력만 적용됩니다.

* 이계 던전, 고대 던전에 입장 항마력이 적용 됩니다.

* 입장 항마력은 난이도와 상관없이 던전 별로 하나의 입장 항마력만 존재합니다.

* 항마력 효과가 변경됩니다.

* 캐릭터 항마력이 던전 입장 항마력보다 높을 경우, 몬스터를 공격 시 주는 데미지가 증가되며, 몬스터가 캐릭터를 공격 시 받는 데미지가 감소됩니다.

* 캐릭터 항마력와 던전 입장 항마력의 차이가 클수록 더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캐릭터 항마력이 던전 입장 항마력보다 낮을 경우, 몬스터를 공격 시 주는 데미지가 감소되며, 몬스터가 캐릭터를 공격 시 받는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최대 몬스터 공격 시 주는 데미지 30%까지 감소되며, 몬스터가 캐릭터를 공격 시 받는 데미지가 70% 까지 증가 됩니다.

 

[고대의 문]

* 고대의 문이 개편됩니다.

* 기존에 파티를 기준으로 열리던 고대의 문이 캐릭터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 파티를 생성하지 않고 고대 던전에 입장하여도 고대의 문이 열립니다.

* 고대의 문 연관 정보는 다음 날 06:00시에 초기화 됩니다.

* 고대의 문 보상이 몬스터 드랍에서 던전 클리어 결과 카드로 이관됩니다.

* 고대의 문 보상이 나오는 과정은 예전과 동일합니다.

* 고대의 문 보상 중 고대 던전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를 획득하는 방식이 변경됩니다.

* 캐릭터 기준으로 당일 첫번째 고대의 문 보상에서만 고대 던전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를 획득하는 방식이 삭제됩니다.

* 고대의 문 보상마다 고대의 던전 퀘스트 레전더리 장비를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 고대의 문 주시도 UI가 변경됩니다.

 

[무한난이도]

- 무한 난이도 시스템이 이계 던전과 고대 던전에 적용 됩니다.

- 이계 던전과 고대 던전의 3단계까지 기본으로 입장 가능합니다.

- 4단계부터 각 단계를 클리어 해야 다음 단계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연습모드는 클리어한 난이도까지만 입장 가능 합니다.

- 난이도 상승에 따라 일부 몬스터의 패턴이 변경 됩니다.

- 일정 난이도 이상부터는 던전 클리어 제한 시간이 적용됩니다.

 

<이계던전 몬스터 변경사항>

던전명

변경내용

고블린 왕국

[6번 맵] 고블린 왕 골고

·         난이도가 상승하면 마차 돌진 패턴이 강화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마차의 방향 전환 속도와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죽음의 춤 패턴이 강화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소환되는 제단의 HP가 증가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광역번개 패턴이 강화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맵 중앙에 회오리 바람이 소환되며, 캐릭터를 밀어 냅니다.

·         소환되는 회오리 바람을 이용하여 광역번개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꿈틀대는 성

[6번 맵] 바실리스크

·         돌기둥 소환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소환되는 돌기둥이 증가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전방향으로 돌기둥이 소환됩니다.

·         마안!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피격 시 100% 석화가 이루어지며 석화 레벨과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점프 후 맵 끝쪽으로 날아가서 마안을 시전합니다.

·         석화가스 소환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석화 가스와 함께 돌기둥이 같이 소환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석화가스 소환을 3회 연속으로 소환합니다.

란제루스의 개

[6번 맵게쉔 그리건

·         수류탄 투척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던지는 모션이 달라지며 던지는 수류탄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던지는 수류탄의 개수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         사상 최강의 랜드러너 패턴이 변경됩니다.

·         랜드러너의 소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소환 개체수가 증가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캐릭터 스킬 '메카드롭'과 유사한 형식으로 투하되며 다수의 폭탄이 함께 투하됩니다.

·         템페스터 소환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템페스터의 소환 개수가 증가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템페스터의 소환 개수가 증가하고 추가적으로 랜드러너가 함께 소환됩니다.

 바칼의 성

[6번맵] 폭룡왕 바칼

·         난이도가 상승하면 할퀴기 패턴이 강화 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낙석의 수가 증가합니다.

·         , 난이도가 상승하면 화염 폭풍 패턴이 강화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떨어지는 화염 덩어리를 회피할 수 있는 범위가 축소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화염 브레스 패턴이 강화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바칼이 캐릭터를 밀어내는 힘이 증가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바칼 주변에 화염 덩어리가 떨어집니다.

검은대지

[6번맵] 혼돈의 오즈마

·         전방 폭파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캐스팅 이펙트와 함께 폭파 범위가 증가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폭파와 함께 일직선의 레이저를 발사합니다.

·         순간이동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순간이동 확률이 증가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순간이동 시 순간이동 하기 진전의 장소에 다수의 폭발을 일으킵니다.

·         캐스팅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캐스팅 종류별 스킬이 강화됩니다.

·         폭발주문 - 폭파구체의 소환량 증가, 소환간격 감소

·         블랙홀 - 끌어당기는 힘 증가

·         위장자 소환 - 소환 수 증가, 소환간격 감소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캐스팅 종류별 스킬이 더 강화됩니다.

·         폭발 주문 - 폭파 구체의 종류가 변경 되고 피격 범위가 더 넓어집니다.

·         블랙홀 - 블랙홀의 이펙트가 변경되고 주변에 데미지를 줍니다.

·         위장자 소환 - 소환시 아스타로스, 베리아스, 티아메트 중 한명을 추가적으로 소환합니다.

 

 

<고대던전 몬스터 변경사항>

* 왕의 유적

몬스터(오브젝트)

변경내용

[1번 맵]

틴소드맨

-

[2번 맵]

바람의 애쉬

·         바람의 애쉬가 투명상태일때 회피율이 증가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연속 베기 패턴을 사용합니다.

[3번 맵]

수호의 밀리아

·         수호의 밀리아가 물리공격, 마법공격 흡수 상태에서 피격시 체력을 회복하는 패턴을 사용하며, 데미지를 반사하는 패턴은 삭제됩니다.

·         일정 시간마다 틴소드맨을 소환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모든 데미지를 반사하는 방어패턴을 사용합니다.

[4번 맵]

얼음의 아이스톰

·         얼음의 아이스톰이 일정시간마다 얼음 마법진을 소환합니다.

·         얼음 마법진은 캐릭터를 추적하며, 캐릭터에 가까이 다가가면 폭발한 후에 사라집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공격자를 얼려버리는 방어패턴을 사용합니다.

[5번 맵]

화염의 제라드

·         화염의 제라드를 일정횟수 이상 타격하면 캐릭터에 폭발이 일어나는 패턴이 삭제됩니다.

·         화염의 제라드가 일정 시간 마다 붉게 변하며 이때 타격한 캐릭터의 머리위에 불꽃을 붙입니다.

·         머리위에 불꽃이 붙은 캐릭터의 바닥에 일정 시간마다 화염지대가 생성됩니다.

·         지면에 폭염을 소환 하는 패턴이 추가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소환되는 폭염이 증가합니다.

[6번맵]

빛의 웨데로스

·         빛의 웨데로스가 검을 휘둘러 검기를 발사하는 패턴이 추가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발사되는 검기의 수가 증가합니다.

[7번맵]

해머왕 보로딘

·         해머왕 보로딘의 이펙트가 강화됩니다.

·         내앞에 무릎꿇어라 패턴이 변경됩니다.

·         해머로 바닥을 칠 때 충격파가 추가됩니다. 이 충격파는 멀리 떨어지거나 점프를 통해 피할 수 있습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충격파의 크기와 범위가 넓어집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충격파와 함께 천장에서 낙석이 떨어집니다.

·         대지 가르기 패턴이 추가됩니다.

·         해머로 강하게 지면을 내려쳐 전면 넓은 범위에 큰 충격파와 균열을 만듭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바닥이 솟아 올라오는 효화가 추가로 발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캐릭터 바닥의 땅이 갈라지고 폭파하는 효과가 추가로 발동됩니다.

·         다섯기사 소환 패턴이 추가됩니다.

·         1명의 수호기사를 소환합니다. 이미 다른 기사가 소환되어 있으면 추가적으로 소환하지 않습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1명의 수호기사가 소환되어 있어도 일정시간마다 추가적으로 소환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5명 동시에 소환됩니다.

·         방어 패턴 방패 밀치기 패턴이 추가됩니다.

·         피격 시 일정 확률로 방패로 밀쳐냅니다.

·         3연타 공격이 추가됩니다

·         빠르게 3번 연속 공격을 하며 돌진합니다.

 

 

* 빌마르크 제국 실험장

몬스터(오브젝트)

변경내용

[1번 맵]

블러드 루가루

변덕쟁이 시엘

변덕쟁이 시엘의 랜덤 속성 저항 증가 패턴이

랜덤 속성 공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2번 맵]

크레이지 이반 선동자

크레이지 이반

크레이지 이반 전송기

방어형 바리게이트가 삭제 됩니다.

크레이지 이반은 특정 PC에게 타겟팅 마크를 부여하며,

타겟팅 마크가 붙은 PC는 크레이지 이반의 자폭 대상이 됩니다.

난이도가 상승하면,

좀 더 강력한 자폭 패턴을 사용합니다.

[3번 맵]

타우 캡틴

미니 타우

타우 전송장치

타우의 돌진으로 캐릭터를 끌고 가는 패턴이 넉백으로 변경됩니다.

타우 일족에게 힘(버프)를 부여하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난이도가 상승하면,

강한 내려치기 패턴을 사용합니다.

[4번 맵]

고집불통 하트넥

변덕쟁이 시엘

고집불통 하트넥은

난이도가 상승하면,

하트넥 가면을 이용한 하트 빔 패턴을 사용합니다.

[5번 맵]

하이퍼 메카 이반

블러드 가루

변덕쟁이 시엘

시간형 바리게이트가 삭제 됩니다.

새로운 네임드 하이퍼 메카 이반이 배치되어

강한 원거리 패턴을 사용합니다.

난이도가 상승하면,

로켓 펀치 패턴이 강화 됩니다.

[6번 맵]

하이퍼 메카 타우

방어 모드 발동 시 무적 상태가 아닌, 방어력이 일정시간 동안 대폭 상승합니다.

소환되는 랜드러너가 삭제 되고,

메카 이반을 소환합니다.

메카 이반의 패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맵에 배치된 몬스터 전송기에서 일정 시간마다 몬스터 소환

2.     레이저 발사

3.     난이도가 상승하면, 개틀링 건, 로켓 펀치 사용 패턴이 추가 됩니다.

난이도가 상승하면,

일정 HP가 하락할 경우, 로데오 타임 패턴을 사용합니다.

1.     포효와 함께 바닥에 도끼를 꽂습니다.

2.     맨 손으로 PC를 추격하며 파이어브레스와 돌진 패턴을 사용합니다.

3.     바닥에 꽂힌 도끼의 화염 이펙트 점화가 완료되면 
강한 돌진 패턴으로 PC를 지속적으로 공격 합니다.

4.     하이퍼 메카 타우를 도끼로 유인하여 재착용 시킨 후 일반 패턴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 비명굴

몬스터(오브젝트)

변경내용

[1번 맵]

마검의 숙주

·         기존 1번방의 몬스터가 삭제되고 2번방에 있던 마검의 숙주가 1번방에 배치됩니다.

[2번 맵]

도굴왕

·         3번방에 있던 도굴왕이 2번방에 배치됩니다.

·         해골 소환이 도굴꾼 소환으로 변경됩니다.

·         독가스 분출 패턴이 변경됩니다.

·         독가스 분출 패턴이 전방향에서 전방 일직선으로 변경됩니다.

·         전방향으로 나가는 패턴은 일정 이상 난이도가 높아 질 시 발동됩니다.

·         돌진 공격 사용 시 주변에 도굴꾼이 있으면 도굴꾼도 같이 돌진 공격을 합니다.

[3번 맵]

하이 스펙트리스 르네

·         3번방에 있던 도굴왕이 2번방에 배치됩니다.

·         해골 소환이 도굴꾼 소환으로 변경됩니다.

·         독가스 분출 패턴이 변경됩니다.

·         독가스 분출 패턴이 전방향에서 전방 일직선으로 변경됩니다.

·         전방향으로 나가는 패턴은 일정 이상 난이도가 높아 질 시 발동됩니다.

·         돌진 공격 사용 시 주변에 도굴꾼이 있으면 도굴꾼도 같이 돌진 공격을 합니다.

[4번 맵]

블러디 스톰 하디

·         3번방에 있던 하디가 4번방에 배치됩니다

·         피구름 소환 패턴이 변경됩니다.

·         하디가 소환하는 피구름효과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피구름의 소환 방식이 변경됩니다.

·         스켈레톤 소환 패턴이 추가됩니다.

·         블러디 스톱 패턴이 추가됩니다.

·         일정 시간 캐스팅 후 피의 회오리를 소환한다.

·         주변에 스켈레톤이 있으면 이 스켈레톤들도 회오리를 소환후 소멸한다.

[5번 맵]

스컬케인

·         4번방에 있던 스컬 케인이 5번방에 배치됩니다.

·         스턴 마법진 소환 패턴이 변경됩니다.

·         스턴 마법진 이펙트가 일부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마법진의 소환개수가 증가합니다.

·         검기를 날리는 패턴의 검기 발생 개수가 증가합니다.

·         소환수 사망시 hp가 회복되는 패턴이 삭제됩니다.

·         마검 해방 패턴이 추가됩니다.

·         들고 있던 아포피스를 해방하여 공격하는 패턴인 아포피스 해방 패턴이 추가됩니다.

[6번 맵]

거대누골

·         유충 소환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더 단계가 높은 유충을 소환합니다.(더 빨리 성충으로 진화함)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누골 성충이 바로 소환됩니다.

·         채액 뱉기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더 강화된 체액구슬을 뱉습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넓은 범위에 체액을 흩뿌립니다.

·         회전가시 패턴이 변경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땅속에 들어왔다 나왔다를 반복하며 3회 회전하는 형식으로 강화됩니다.

·         일정이상의 난이도에서 누골 성출이 소환되어 있으면 누골 성충도 강제적으로 회전하도록 강화됩니다

·         돌진 패턴이 추가됩니다.

·         땅속과 땅밖을 들락거리며 돌진합니다.

 

 

 * 노이어페라

몬스터(오브젝트)

변경 내용

[1번 맵]

절규하는 흑요정 좀비

통곡하는 흑요정 좀비

절규하는 흑요정 좀비, 통곡하는 흑요정 좀비가 1마리 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기존의 두 좀비가 같이 있을 시 HP재생 증가 패턴은 삭제되었습니다.

절규하는 흑요정 좀비는 통곡하는 흑요정 좀비와 합체하여

융합한 흑요정 좀비로 변합니다.

융합한 흑요정 좀비의 패턴이 추가 되었습니다.

·         비명 지르기 패턴 캐스팅 추가

·         바닥 치기 패턴 시 낙석 생성 삭제 > 어스퀘이크와 함께 웅덩이 발생
난이도가 상승하면, 바닥치기 패턴이 강력해집니다.

[2번 맵]

절규하는 흑요정 좀비

통곡하는 흑요정 좀비

절규하는 흑요정 좀비, 통곡하는 흑요정 좀비가 다수 배치되어 있습니다.

 

[3번 맵]

흑요정 민병대장

흑요정 민병대원

기존 패턴을 유지 합니다.

난이도가 상승하면,

내려치기 패턴과 민병대원 소환 패턴이 강화 됩니다.

[4번 맵]

그림시커 사제 니그룸 넥스

그림시커 사제 칸디둠 넥스

서로의 프리스트볼을 흡수하여 낙석을 떨어트리는 패턴이 삭제 됩니다.

공격이 불가한 텔레포트 패턴의 사용 간격이 늘어나고, 공격이 가능하게 변경되었습니다.

프리스트볼을 4회 사용 시 5회 째, 캐릭터를 끌어 당기는 악령의 홀 패턴을 사용합니다.

형 니그룸 넥스는 동생 칸디둠 넥스가 쓰러지면 다시 일어나게 하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난이도가 상승하면,

두 형제의 프리스트볼이 만났을 시 암속성 폭발이 일어납니다.

[5번 맵]

그림시커 사제 누빌루스

불멸의 위장자

흡혈 패턴 사용 시 공격이 가능하며, 다단히트와 범위 내 HP 흡수를 하게 됩니다.

불멸의 위장자의 번개 소환 확률이 감소 되었으며, 일정 타격 후 소멸 됩니다

난이도가 상승하면,

그림시커 사제단의 신규 패턴인 악령의 홀을 사용합니다.

불멸의 위장자 붕대 1개 당 불멸의 위장자 2마리가 생성 됩니다.

[6번 맵]

광란의 위장자

소규모 차원의 틈

디레지에의 사념

기존과 동일한 패턴을 사용합니다.

난이도 상승 하면,

광란의 위장자가 일정 피격 시 붕대를 드랍하여 광란의 위장자 추가 소환이 발생합니다.

 

[7번 맵]

디레지에의 환영

바닥에 숨어 가시 공격하는 패턴의 지속 시간이 감소 되었습니다.

난이도가 상승하면,

바닥에 숨어 사용하는 가시가 강력해집니다.

드릴 공격이 연속 공격으로 변합니다.

소환되는 분신의 개체 수가 증가합니다.

디레지에 환영의 패턴 중 일부를 분신의 추가 사용 합니다.

 

 

* 유령열차

몬스터(오브젝트)

변변경 내용

공통

 

·         맵에 악령 구름과 캐릭터의 위치 정보를 표시해주는 UI가 추가됩니다.

[2번 맵]

리옹, 제농, 킬조, 람누

·         몽환기장이 무덤에서 인형을 순차적으로 소환합니다.

·         2인이상 파티일 경우 파티원 수만큼의 인형이 한번에 소환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리옹 사망시 소환하는 도끼가 강화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제농 사망시 소환하는 넨화의 수가 증가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킬조 사망시 소환하는 툼스톤이 강화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람누 사망시 소환하는 회오리바람이 강화됩니다.

[3번 맵]

몽환기장 라비네터

·         몽환기장 라비네터가 소환한 영혼을 모두 처치하면 라비네터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         몽환기장 라비네터의 그림자 안에 있는 캐릭터는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받도록 수정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그림자의 크기가 증가합니다.

[4번 맵]

치프 사스

·         치프사스가 사망하면 자리에 묘비가 소환되며, 일정시간 후에 묘비에서 부활합니다.

·         치프사스 일정시간마다 하늘에서 무덤을 소환하여 떨어뜨립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소환되는 무덤의 수가 증가합니다.

[5번 맵]

빅 고스트 플루

·         빅 고스트 플루가 무색큐브 스킬에 반응하여 공격하는 패턴이 삭제됩니다.

·         빅 고스트 플루는 특정 조건마다 무적 상태가 되며, 맵에 배치된 북 오브젝트를 타격하면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악령이 돌진 패턴 사용 시 출력되는 전조 효과가 수정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물어뜯기 패턴이 강화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캐릭터에게 출혈 상태이상을 일으킵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캐릭터에게 출혈 상태이상을 일으키며 자신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지면에 주먹을 소환하는 패턴이 강화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자신의 주변을 일시적으로 암흑 지대로 만들어 데미지를 줍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자신의 주변을 일정 시간동안 암흑 지대로 만들어 데미지를 줍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악령이 돌진하는 패턴이 강화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악령이 돌진하는 횟수가 4회로 증가합니다.

·         일정 이상의 난이도에서 악령이 돌진하는 횟수가 5회로 증가합니다.

 

 

* 고통의 마을 레쉬폰

맵 순서

몬스터 (오브젝트)

변변경 내용

[1번 맵]

멜트 나이트

·         멜트 나이트의 액체상태가 삭제됩니다.

·         멜트 나이트 처치 이후 액체상태에서 화속성이 있을 경우에만 처치가 가능하였던 액체상태 패턴이 삭제됩니다.

·         대신 멜트 나이트의 체력이 소폭 상승되고 화속성 저항력이 낮아집니다.

[2번 맵]

주술사 나잘로

·         난이도가 상승하면 분신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3번 맵]

디볼

·         배치 몬스터가 변경됩니다.

·         디볼 대신 네임드 몬스터 `피터 더 파이퍼` 일반 몬스터 `큰쥐`&`무는 쥐`가 배치됩니다

·         네임드 몬스터 `피터 더 파이퍼`는 빙결 나비와 큰쥐&무는 쥐, 그리고 쥐떼를 소환합니다.

·         또한 일정 HP이하가 되었을 경우 맵을 횡단하는 검은 쥐떼를 연속으로 소환하며 점프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피터 더 파이퍼가 `검은 쥐떼`를 더 많이 소환 합니다.

[4번 맵]

흉터

·         난이도가 상승하면 다음의 스킬들이 강화됩니다.

·         스캐빈저 흡수 -> 물어뜯기 

·         흉터의 HP가 일정 이하일 경우 주변의 스캐빈저를 흡수하여 HP를 회복하는 스킬이 모헙가를 물어뜯고 HP를 회복하는 패턴으로 강화됩니다.

·         도핑 -> 버서커 모드

·         일순간 흉터의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도핑 스킬이 지속시간과 상승폭이 더 높은 버서커 모드로 강화됩니다.

[5번 맵]

유리스

·         유리스의 근/원거리 반격 패턴의 피격 판정이 변경됩니다.

·         근거리 캐릭터라도 오브젝트를 소환하여 공격하는 방식은 모두 원거리로 피격 판정되던 기준을 `거리`로만 판정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 소환수 또는 소환물의 경우 소환한 캐릭터에게도 유리스의 반격 데미지가 적용되는 부분은 유지됩니다.

·         유리스의 근/원거리 반격 패턴 범위를 나타내는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위험지역을 나타내는 이펙트 안에서 유리스를 공격할 경우 유리스가 빙결, 속박, 석화 등 상태이상 반격을 실행합니다.

·         유리스의 권능을 나타낼 수 있는 이름으로 변경됩니다.

·         공작 유리스 -> 구속의 공작 유리스

[6번 맵]

검은 질병의 디레지에

·         비 직관적이고 단일 속성 캐릭터에게 패널티가 크게 작용 하였던 속성 반사 패턴이 삭제됩니다.

·         신규 스킬 `질병가스`가 추가됩니다.

·          디레지에가 자신을 중심으로 질병 가스를 살포하며 질병가스에 노출된 캐릭터는 독 데미지 및 시야감소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다음의 스킬들이 강화됩니다.

·         드릴 어택 : 드릴 공격시 분신을 다수 소환하여 광범위 시간차 드릴 공격을 하며 피격시 출혈 데미지를 받게됩니다.

·         회오리 : 회오리를 감싸는 질병바람과 박테리아가 추가로 생성되며 단계별로 둔화 효과와 저주(스텟감소) 효과가 적용됩니다.

·         질병가스 : 난이도 단계에 따라 박테리아와 폭발이 추가되며 캐릭터의 데미지 감소 효과와 포이즌 익스플로전 데미지가 적용됩니다.

 

 

* 카르텔 사령부

맵순서

몬스터(오브젝트)

변경 내용

[1번 맵]

카르텔 특전 대원

·         강하 미니 게임이 삭제 됩니다.

[2번 맵]

장총 맥싱

·         바위를 뛰어 다니며 총을 쏘던 패턴이 삭제됩니다.

·         괴력 무법자가 삭제 됩니다.

·         일정 HP가 하락하면 장총 맥스를 호출하는 패턴을 사용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구체 발사 패턴이 강화되어 발동 됩니다.

[3번 맵]

정찰대장 빌로이

 

·         포탄을 쏘는 미니 게임이 삭제 됩니다.

·         전방 음파 공격 패턴이 추가됩니다.

·         음파에 맞으면 잠시 스턴에 걸립니다.

·         전방 다단 히트 화염 공격 패턴이 추가됩니다.

·         미사일 난사 패턴이 추가 됩니다.

·         미사일 난사 패턴 발동 시 표적 오브젝트가 나타나는데, 표적 파괴 시 발동이 해제 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유도 미사일이 발사 됩니다.

[4번 맵]

파수꾼 고로

·         구르지프와 맵의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바닥 추락 시 발생하는 데미지가 하락 합니다.

·         바닥 추락 시 파수꾼 고로가 바닥으로 내려와 전투를 진행합니다.

·         파티원 중 1명이라도 바닥에 떨어지면 파수꾼 고로는 바닥으로 내려 갑니다.

·         파티원 중 1명이라도 바닥에 떨어지면 다리가 폭파합니다.

·         바닥에 내려온 파수꾼 고로는 포격 요청 및 지뢰 활성화 등의 함정 패턴을 사용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다리 파괴 폭탄 패턴이 강화되어 발동 됩니다.

[5번 맵]

경비 책임자 쿠르지프

·         파수꾼 고로와 맵의 순서가 변경되었습니다.

·         다연발 대포 발사 패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다연발 대포 발사 패턴이 강화되어 발동 됩니다.

·         Du 자폭 패턴이 추가 되었습니다.

·         Du 하나가 캐릭터를 쫓으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파합니다.

[6번 맵]

돌격대장 란제루스

·         보호 모드 시 반사 데미지를 입히던 패턴이 삭제 됩니다.

·         보호막 패턴이 추가 됩니다.

·         보호막이 있는 동안 란제루스에게 데미지를 입힐 수 없습니다.

·         보호막은 일정 데미지를 입히면 파괴 됩니다.

·         난이도가 상승하면 다음 패턴들이 강화 됩니다.

·         보호막 패턴이 강화되어 발동 됩니다.

·         유도 미사일 발사 패턴이 강화되어 발동 됩니다.

·         포격 요청 패턴이 강화되어 발동 됩니다.

 

 

<무한 난이도 보상>

* 이계 던전 / 고대 던전에 무한 난이도가 적용됨에 따라 보상이 추가됩니다.

* 이계 던전

- 난이도가 증가됨에 따라 네임드 및 보스가 드랍하는 세트 크로니클의 획득 확률이 증가됩니다.

* 고대 던전

- 난이도가 증가됨에 따라 고대의 문 보상 등장에 필요한 플레이 횟수가 감소하며, 고대의 문 보상에서 고대 던전 퀘스트 레전더리를 획득할 확률이 증가됩니다.

 

<고대 던전 / 레퀴엠 던전 통합에 따른 보상 구조 개선>

* 무한 난이도 시스템이 고매 던전에 적용됨에 따라 보상이 변경됩니다.

* 퀘스트 보상이 기존 진 : 고대 던전 보상으로 변경됩니다.

* 고대 던전 / 레퀴엠 던전 퀘스트 재료가 통합됩니다.

* 고대 던전 / 레퀴엠 던전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이 통합됩니다.

* 던전 입장 비용은 무한 난이도와 상관없이 고대 던전 입장 비용으로 통합됩니다.

 

[버그 수정]

* 크라울링 비스트 세트의 릴로이 관련 옵션이 정상 동작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위 공지와 다른 내용을 발견하시면 버그신고를 통하여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퍼스트 서버의 정기 패치일은 매주 화요일 또는 금요일 입니다.

 

보내주신 버그들은 확인 후 정기 패치때 수정하여 업데이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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